[아이폰]Passbook

아이폰의 운영체제가 ios 6.0 이 되면서 새롭게 생성된게 있습니다.

"passbook" 처음에는 어떤 용도로 사용하는지 알수 없었지요

요즘 월렛어플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은걸로 알고있습니다.

요즘 처럼 모바일 카드가 활성화 된적은 없었지요.

전에는 멤버쉽카드를 다가지고 다니려면 지갑이 두툼해지고

지갑 모양도 안이쁘고

특히나 정장을 입으면 지갑 때문에 툭 튀어나오기도 했지요.

그래서 그런지 스마트 폰으로 넘어오면서

모방일 카드가 점차 활성화 되고 있는 추세인것 같네요

월렛 어플을 이용하면 손쉽게 모방일 카드번호를 얻고

추가 시키며 포인트가 얼마인지 까지 나오지요^^

하지만 단점은 살짝 실행시키면 딜레이 걸리는게 조금 아쉽습니다.

하지만 이런단점을 보완할 만한 기본어플의 passbook

지원하는곳이 많지않아 처음에는 사용법을 몰랐는데

요즘은 엄청 많이 생긴것 같네요.

저도 모르고 있다가 다나와 사이트 들어갔느데 떡하니

활용법에 대한 동영상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아!! 하면서 패스북을 꺼내 들었습니다.

 

일단 패스북을 실행 시키면 아래와 같은 이미지가 보입니다.

저는 그래서 처음 실행시켰을때 앱스토어에서 사는줄로만 알았다는.....

일단 패스북을 실행시켜서 패스북안에서 추가 시키는건 없습니다.

일단 사파리를 실행시켜 주세요~

 

 

 

패스북을 지원해 주는 사이트로 들어가서 카드를 추가 시키면 됩니다.

아래 주소는 지원해 주는 사이트 입니다. 크게 2가지 정도의 사이트가 존재 하더군요

http://mypassbook.co.kr/shop/ms.html

http://rubypass.net

 

이렇게 2개의 사이트가 있습니다. 이중에서 mypassbook 사이트가 좀더 종류가 다양하며

바코드가 커서 인식률이 좋다고 하네요. 그래서 저는 mypassbook 위주로 포스팅 할게요^^

 

 

 

mypassbook 사이트에 들어가면 처음 화면이 바로 딱!!

rubypass 보다 직관적이면 깔끔하더라고요.

어떤걸 눌러야 할지 한번에 알수있었어요.

설정은 간단 합니다.

멤버십 카드를 선택한 후에 "이름, 이메일, 회원카드, 연락처"

요렇게만 입력해주시면 되요 회원카드번호를 제외하고는 틀려도 상관없습니다.

회원카드 번호만 정확히 입력해 주시면 되요 그래야 바코드가 정확히 생성 됩니다.

 

 

 

올레 클럽 카드를 생성한 후에 카드를 선택하시면 오른쪽 아래에 "i" 라는 글자가 보입니다.

그걸 클릭하시면

업데이트 설정및 옵션 선택과 안내문구가 나와 있습니다.

한번씩 읽어보세요.

 

 

 

카드 삭제는 카드 선택후 왼쪽 위에 휴지통을 클릭하면 삭제가 됩니다.

휴지통을 누르면 패스를 삭제하겠습니까 라는 문구메세지가 한번 더나와요

다시 삭제 클릭을 하면..

 

 

세단기 처럼 카드가 삭제가 됩니다.

ui가 이쁘죠???

 

저도 몇개의 카드를 추가해 보았습니다.

몇개 추가하고 보니 참 직관적이고 좋네요 ^^

다른 월렛 어플보다 좋은건 빠름빠름빠름.

실행시키자 마자 나오니 참 간편합니다.

그래서 저는 월렛도 설치를 해놓은 다음에 포인트등을 볼때 월렛 어플을 이용하고

실제로 모바일 카드를 제출할때는 패스북을 이용하는게 훨씬 좋은것 같네요 ^^

 

'IT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IOS7.1 업데이트  (0) 2014.03.11
Apple CarPlay 공개  (0) 2014.03.06
Tokplayer[동영상플레이어]  (0) 2014.02.25